
제주맥주의 프리미엄 논알콜 ‘제주누보’가 2월 1일부터 GS25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
‘제주누보’는 2022년 7월 출시한 제주맥주의 논알콜로 제주산 햇감귤피를 사용해 산뜻하고 향긋한 아로마가 특징이다. 유럽과 미국의 고품질 맥아를 사용해 맥아의 깊고 진한 맛을 살렸으며, 크래프트 맥주에 주로 사용되는 시트라 홉과 모자이크 홉을 넣어 풍미를 끌어올렸다.
론칭 이후, 취하기보다 즐기는 MZ세대의 음주문화와 헬시플레저 소비 트렌드가 맞물려 입소문을 타고 자사몰을 비롯해 쿠팡, 컬리, 쓱닷컴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로 판매를 확대하며 ‘맥주보다 맛있는 논알콜’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GS25는 제주누보 입점을 기념하여 2월 한달 간 제주누보 355ml 4캔 9000원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맥주는 ‘논(무)알코올=맛없다’ 라는 소비자들의 편견을 깨기 위해 ‘맛’에 가장 중점을 두고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제주누보를 출시했다. 오리지널 크래프트 맥주 양조방식을 그대로 지키고 초정밀 효모 컨트롤을 통해 알코올을 빼지 않고 1% 미만으로 채우는 방식으로 맥주 본연의 맛을 동일하게 구현했다.
제주누보는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기존 주류제품과 달리,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해왔다. 그 결과, 자사몰 기준 60% 이상의 높은 재구매율과 만점에 가까운 소비자 평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맥주/음료 시장 비수기인 겨울철에도 높은 인기를 끌며 전년 동기 대비 2배가량 판매량이 증가해 제품이 단기 품절되기도 했다.
정가영 기자 jgy9322@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