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의료기기 기업 ㈜제노스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브라이트(Bright)’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규제하는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주요 제품인 프리미어 PDRN에센스(Premier PDRN ESSENCE), PDRN 에센스(PDRN ESSENCE), PDRF 스킨패드(PDRN SKINPAD) 등이 미국 시장에 공식적으로 진출할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제노스는 이를 통해 글로벌 K-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MoCRA는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화장품 규제 중 하나로,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높은 기준을 요구한다. 이번 인증 획득은 이러한 기준을 충족한 결과로, ㈜제노스 화장품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화장품 등 스킨캐어 제품의 안전성을 중시하는 미국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제노스의 스킨케어 제품은 이번 미국 인증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적으로 가속화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이미 미국 Cosmoprof 및 베트남 Pharmedi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런 관심을 바탕으로 미국 및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브라이트 라인의 주요 제품인 프리미어 PDRN 에센스는 피부 재생을 돕고 영양 공급 효과를 제공한다. PDRN 에센스 는 피부 탄력 증진을 위한 고농축 에센스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PDRN 스킨패드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피부 관리 제품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노스 관계자는 "이번 MoCRA 인증 획득은 브라이트가 글로벌 프리미어 스킨케어 브랜드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K-뷰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