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이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은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3층~지상 26층 규모로 가장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A∙B∙C 및 115㎡ 총 706세대이다.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으로 2028년 2월 입주예정이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남향위주의 배치로 일조량과 조망권을 극대화했으며 4베이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하고 여유로운 수납공간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축구장 약 2개 면적의 공원형 아파트로 아파크먼트(Apartment+Park)의 조경시설을 누릴 수 있다. 100% 지하주차장으로 세대당 1.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북스테이션 등 들어서며 루프탑티카페, 코인세탁실 등도 마련됐다.
서울대 기술지구 자회사인 ‘앱티마이저’ 교육특화 단지로 에듀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비대면 진료서비스, 주거서비스, 비서서비스 등 컨시어지특화 시스템과 홈네트워크시스템의 첨단설비를 도입했다.
아미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가능하며 사동중, 효양고, 이천시립효양도서관 등 우수한 학군을 품고 있다. 중심상업지구 및 바다빛어린이공원, 어린이공원(예정). 효양산, 해룡산 등 풍부한 자연환경 속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한다.
부발역세권개발사업으로 부발역세권 북단지구 도시개발구역, 부발역세권 남단지구 도시개발구역, 아미지구, 가좌지구, 이천사동도시개발구역, 사동2도시도시개발구역, 사동3도시개발구역 등 약 1만세대의 개발을 확보했다. 특히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이천SK하이닉스의 직주근접단지로 임직원 3만 3000여명의 주거수요를 품고 있다.
도보거리에 경강선∙중부내륙선 부발역을 이용해 판교까지 30분, 강남까지 50분대로 도달가능하다. 또한 GTX-D노선, 동탄부발선, 평택부발선 등 펜타역세권(5개 노선)의 프리미엄으로 광역대중교통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은 2차계약금 무이자, 중도금 전액무이자 등 조건을 진행 중이다. 6.27대책 시행 이전 입주자 모집공고 승인 단지로 DSR3단계 등 대출규제가 적용되지 않는다.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를 시행 중이며 자세한 위치 및 분양가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황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