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 JB 마운틴 오스틴점을 해외 19호점으로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하남돼지집은 12월 예정된 인도네시아 세르퐁점 개점을 통해 연내 해외 20호점 달성이 확실시되며, K-BBQ 단일 브랜드로는 해외최다 매장 보유라는 전례 없는 기록을 수립하게 된다.
이번에 개점한 조호르바루 JB 마운틴 오스틴점은 말레이시아 남부 경제 중심지이자 싱가포르 접경 도시인 조호르바루의 최고급 상권에 위치한다. JB 마운틴 오스틴 지역은 고급 주거단지와 프리미엄 상업시설이 집중된 '조호르바루의 강남'으로 불리며, 현지 엘리트층과 싱가포르 거주 한국인, 국제 비즈니스맨들이 주요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조호르바루점은 하남돼지집의 말레이시아 내 12번째 매장으로, 이미 쿠알라룸푸르, 페낭, 멜라카 등 주요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10개 매장에 이은 남부 지역 진출이다. 이로써 하남돼지집은 말레이시아 전역에 걸친 견고한 네트워크를 완성하며,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K-BBQ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하남돼지집 김동환 글로벌사업부장은 ”조호르바루점 마운틴오스틴 개점과 12월 세르퐁점 오픈을 통해 해외 20호점이라는 역사적 이정표를 달성하게 되어 매우 의미깊다"며 "이는 K-BBQ 단일 브랜드 최다 매장 기록으로, 한국 외식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세계에 입증하는 순간"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 관리와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K-BBQ 경험을 제공하며, 진정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