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원더라움 더힐, HUG 임대보증금보험 가입 완료

안정성 강화

사진=여수 원더라움 더힐

여수 원더라움 더힐이 HUG 임대보증금보험 가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전세사기 피해가 잇따르며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임대보증금 반환 문제에 대한 불안이 커지면서 보증 안전장치가 갖춰진 임대주택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여수 원더라움 더힐’이 최근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임대보증금보증보험에 가입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번 HUG 보증보험 가입 완료는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임대보증금 위험 요소를 크게 낮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전세사기와 임대보증금 미반환 사례가 늘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 ‘여수 원더라움 더힐’의 안정성은 실수요자들에게 더욱 신뢰할 만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지원을 받아 우평건설이 시공하며 최대 10년 동안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임대료 인상은 법정 상한인 연 5% 내에서 제한되며, 주변 시세 대비 일반공급 95% 이하, 특별공급 75% 이하로 책정돼 경제적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특별공급 전세대 마감되었으며 일반 공급 계약만 가능하다.

 

여수시청과 웅천지구 생활권을 가까이서 누리는 뛰어난 생활·교육·교통 인프라도 장점이다. 반경 2km 내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여수제일병원·여천전남병원 등 편의시설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한 여천역(KTX·SRT), 여수종합버스터미널, 주요 간선도로 등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췄으며 여천 역세권 개발사업, 남해~여수 동서해저터널, 전라선 고속철도 개량 등 다양한 개발 호재로 미래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 설계는 남향 중심 배치, 판상형 4베이 구조, 일부 세대의 높은 층고·다락 설계를 통해 개방감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에어샤워 게이트, 무인택배시스템,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 등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됐다.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어린이도서관, 에듀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 관계자는 “최근 HUG 임대보증금보험 가입 완료 소식이 알려지면서 안정성을 중시하는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보증 안전장치가 강화된 만큼 향후상담 열기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양도세 및 취득세 등의 세금 부담이 없어 경제적 부담이 낮고 계약 즉시 입주 가능한 ‘여수 원더라움 더힐’의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대 관련 상담은 ‘여수 원더라움 더힐’ 아파트 내 입주지원센터에서 가능하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