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예년보다 빠르게 시작될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시기가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원하는 목표 체중을 달성했지만 군살이 남아있고 피부 탄력 저하로 원하는 라인을 완성하지 못했다면 ‘바디컨투어링’을 고려해야 한다.
바디컨투어링은 전체적인 몸매의 윤곽선, 즉 라인을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개선을 하는 것을 말한다. 바디컨투어링 시술을 받는다면 군살이 불룩하게 튀어나온 부위의 사이즈를 줄이고 체중 감량을 하면서 전체적으로 탄력이 떨어진 피부를 리프팅할 수 있다.
개인마다 몸매에 대한 고민이 다른 만큼 시술 전 체형 분석을 선행해야 한다. 고민 부위, 지방의 두께와 양, 바디 라인, 골격 등을 분석한 뒤 그에 맞는 맞춤 디자인으로 시술 계획을 세운 후 그에 맞는 시술법을 적용해야 제대로 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바디컨투어링 시술 중 튠바디는 바디 사이즈에 감소를 맞춘 시술이다. 3D 입체초음파를 이용해 바디의 사이즈 감소를 돕는다. 종파, 횡파가 입체적으로 결합돼 지방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골라 제거하는 동시에 피부 속 콜라겐을 자극해 탄력을 강화한다.

열 에너지를 조사하므로 혈액순환을 유도해 부종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핸드피스가 다양해 복부, 허벅지, 팔뚝 등의 여러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중장년층의 잘 빠지지 않는 나잇살부터 출산 후 체형관리를 원하는 산모, 부종과 셀룰라이트 관리가 필요한 이들에게 적합하다.
사이즈는 적당히 감소가 됐지만 바디 라인 자체의 탄력이 고민이라면 바디써마지를 시행한다. 바디 써마지는 고주파 에너지로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조직을 보다 타이트하게 개선하는 바디 리프팅 시술이다. 허벅지와 복부 탄력을 높이고 팔 안쪽, 겨드랑이, 부유방 등의 부위의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바디 울쎄라는 초음파 에너지로 진피층, 근막층, 근육층까지 수직 탄력 및 코어 탄력을 증진시킨다. 급격한 다이어트를 하고 난 이후, 혹은 출산 후 탄력이 저하됐을 때 적합하다. 최근 출시된 울쎄라피 프라임을 적용하면 이전보다 향상된 초음파를 통해 시술 부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정밀한 시술이 가능하다. 개인별 맞춤 디자인으로 균일하고 일정하게 리프팅할 수 있다.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원장은 “다이어트 시 체중 감량이나 사이즈 감소만 목표로 한다면 균형 잡힌 몸매와 탄력 있는 바디 라인을 완성할 수 없다”며 “바디컨투어링 시술을 병행하면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늘어진 탄력을 개선해 탄탄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바디컨투어링 시술은 입체적인 우리 몸의 특성과 개개인의 체형을 다각적으로 고려해 디자인한 후 정밀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마스터핏 바디 디자인 노트를 활용하면 지방의 두께부터 골격, 체형, 부위, 탄력 등을 고려한 일대일 맞춤 바디라인 디자인이 가능해 시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희원 기자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