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한류팬들 모여라!…방문위 ‘K팝 페스티벌’ 개최

(재)한국방문위원회는 K팝을 통한 한국 문화 저변 확대와 한국 관광 인지도 제고를 목적으로 ‘K-POP Festival in Incheon 2014(2014 K-POP 페스티벌 인 인천)’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지자체와 손잡고 지난 3년간 성공적으로 진행됐던 이번 행사는 올해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맞아 인천의 다양한 관광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인천광역시,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와 함께 한다. 특히 올해 행사는 아시아국 국적자를 중심으로 초청한다는 차별점이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내외국인 K팝 팬은 ‘K팝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http://www.kpopfestival.org)를 통해 14일부터 K팝 가수의 커버댄스 동영상을 올리면 참가 가능하다. 동영상 조회 수와 추천 수 등의 네티즌 반응과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8월 말 우수 퍼포먼스팀이 정해진다.

우수 퍼포먼스팀은 5박 6일 동안 인천시를 비롯한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또한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전야행사로 진행되는 ‘인천한류관광콘서트(9월 17일·인천시 송도국제도시 예정)’ 무대에서 최정상급 한류스타에 뒤지지 않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기회를 갖는다.

한국방문위원회 한경아 사무국장은 “이번 K팝 페스티벌은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기념해 개최되는 만큼,한류의 원조인 아시아국가 팬들의 열정과 끼를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인천이 전세계로 뻗어가는 한류의 아이콘도시가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민영 기자 mykang@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