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시스템, 2020 한국철도학회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참가

사진=㈜리뉴시스템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리뉴시스템이 금번 한국철도학회에서 주최하는 ‘2020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전방역 및 철저한 통제 속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에서 이틀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한 학술논문 발표와 더불어 신기술과 신제품의 전시회, 기조강연 및 2020년 한국철도학회상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금번 행사에서 ㈜리뉴시스템의 이종용 대표는 직접저술한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발표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이종용 대표는 이번 발표에서는 '합성고무 폴리머 겔을 이용한 철도 구조물의 합벽 방수기술' 제목으로 논문을 발표한다. 지하구조물의 방수기술 한계를 지적 후 이를 극복하기 위한 리뉴시스템의 연구배경과 의미 및 다양한 성공사례가 공유될 전망이다.

 

리뉴시스템 관계자는 "논문에 언급되는 합성고무 폴리머 겔(SRPG)은 ISO TR 16475로 등재되어 국제표준기술로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지식들이 공유될 예정"이라며 "논문발표와 더불어 전시회에서 자사의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 샘플을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리뉴시스템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방수기업으로, 자체개발한 방수자재는 그 경제력·기술력을 인정받아 ‘2013년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지정된 바 있다. 이종용 대표의 논문 발표는 12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가량 해비치호텔 다이아몬드E홀에서 참관할 수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