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도 이중턱 지방흡입 수요↑… 슬림한 얼굴라인 선호

[정희원 기자] 남성들의 수요가 높은 성형외과적 수술 중 하나가 바로 '이중턱 지방흡입'이다. 젖살이 빠져도 변하지 않는 얼굴라인에 수술을 고려하는 의료소비자가 증가세다.  

 

대다수 남성은 여성보다 짧은 헤어스타일을 고수하다보니, 얼굴라인이 쉽게도드라진다. 이렇다보니 의외로 얼굴지방이 쌓여 두둑해 보이는 경우, 수술로 개선하려는 것이다. 젖살이 빠져도 얼굴살이 많거나, 잦은 음주와 불규칙적인 식사, 운동부족으로 얼굴살이 과도한 경우 지방흡입이 도움이 된다. 

 

이때 단순히 비용만을 고려하기보다, 다양한 요소를 따져 시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병원마다 다른 남자이중턱지방흡입 수술방법, 안전성,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는 기본이다.  

문혜영 새김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요즘 대리수술로 인한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수술 전 상담부터 수술 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대리 수술 없이 안전하고 전문적인 병원을 찾는 게 관건”이라며 “이와 함께 개인별 얼굴 라인을 고려해 불필요한 볼살, 늘어진 턱살, 처진 얼굴에 리프팅 효과까지 일으킬 수 있는 곳을 찾는 게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특히 남성은 여성보다 피부조직이 더 두껍다. 단순 이중턱지방흡입만 시행하기보다 '이중턱근육묶기'를 병행하면 더 큰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처방받아야 한다. 무분별한 수술에 나설 경우, 부작용 같은 2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만약 수술을 결심했다면 자신의 상황을 면밀히 진단한 뒤 가장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문혜영 원장은 “남성의 이중턱지방흡입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어야 하는 과정으로 진행돼야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풍부한 임상경험과 지속적인 학술활동으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는 게 필수”라고 했다. 

 

happy1@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