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피펜(XP-PEN), 초고해상도 터치형 액정 타블렛 'Artist Pro 16TP' 출시

멀터터치 기능 탑재한 전문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용 액정 타블렛

사진=엑스피핀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최근 디자인 및 일러스트 분야에서 '액정 타블렛'이 없어서는 안 될 창작도구로 자리매김하면서 보다 고성능의 액정 타블렛을 원하는 전문가들의 수요도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엑스피펜(XP-PEN)이 멀티터치 기능을 탑재한 전문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용으로 추천되는 초고해상도 터치형 액정 타블렛 'Artist Pro 16TP'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엑스피펜의 크리에이티브 액정 타블렛인 'Artist Pro 16TP'는 4K 초고해상도의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Full HD보다 4배 향상된 3840 x 2160 Ultra HD 해상도를 갖춰 정교한 디테일과 선명도로 모든 창작물을 생생하고 뚜렷하게 표현한다. 

 

사진=엑스피펜

 

또한 멀티터치 기능 추가로 멀티터치 컨트롤과 펜 기능의 조합을 선보인다. 작업 중 멀티터치 제스쳐를 통해 자유롭게 캔버스를 확대, 축소, 패닝, 회전할 수 있다. PH2 스타일러스는 끝부분의 지우개로 별도 설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60도 틸트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92% Adobe RGB, 124% sRGB 색역과 1000:1 명암비를 갖춰 색상 전환, 색상 정확도 및 채도에 관련된 색상 표현에 최적화됐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눈부심 방지 필름을 적용해 반사 현상을 방지함으로써 눈 피로를 완화하고, 지연 현상이 거의 없어 종이에 펜으로 쓰는 듯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Artist Pro 16TP는 USB-C to USB-C 연결을 지원하므로 컨버터 사용 없이도 iMac, Mac Book Pro 또는 Windows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다. 

 

한편 공식 구매처를 통해 Artist Pro 16TP를 구매할 경우 △전국 무료배송 △12개월 품질보증 △국내 A/S 지원 △번틀 소프트웨어 증정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