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아트라움(ATRAUM)이 식약처에서 인정한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 원료(HT042)로 만든 키성장 영양제 ‘아이키업042’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인 HT042는 식약처가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이며, HT042는 성장판 연골 세포의 수와 크기를 증가시켜 뼈 길이 성장 속도를 높이는 원리로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실제로 만 7~12세 이하 어린이 가운데 신장 25백분위수 이하의 남녀 어린이 97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HT042 원료를 12주간 섭취시킨 결과, 비섭취군 대비 17.18% 이상의 신장 증가가 나타났다. 구체적으로는 비섭취군의 키가 1.92cm 성장할 때, 섭취군은 2.25cm의 키 성장을 나타낸 것으로 확인됐다.
아이키업042는 이처럼 어린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그 효과가 확인된 HT042 기능성 원료 외에, 어린이 면역력 증진과 기억력개선, 피로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도 주원료로 배합하고 있다. 제품 하나로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 발육, 면역에 필요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으며,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증까지 받았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아이키업042는 아이들의 하루 영양을 고려해 다양한 부원료도 추가했다. 특히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 어린이들을 위해 초유단백분말(CBP)을 40mg 함유했으며, 식물혼합추출물 19종(하이키케이아이 180)과 사카로미세스 보울라디(효모 프로바이오틱스), 가시오가피숙지황복합추출물 등 성장기 어린이 건강에 필요한 원재료들을 담았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
또한 아이들이 먹는 영양제인 만큼 맛이나 향 등을 좋게 할 목적에서 넣는 합성향료, 시클로덱스트린 시럽 등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대신 벌꿀과 포도, 딸기 농축액으로 만든 액상타입으로 입맛이 까다로운 어린이들이 안전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아트라움 관계자는 “아이키업042는 키 성장 기능성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을 사용한 어린이 키 성장 영양제”라며 “아이들의 키 성장과 건강에 좋은 원료를 엄선했으며, 몸에 해로운 화학성분은 모두 빼고 포도농축액으로 맛을 내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간식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이키업042는 간편한 액상스틱 타입으로 제작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아이들이 알아서 챙겨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고 브랜드 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