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퍼센트퍼센트는 ‘리얼 보스웰리아10’이 지난 9일 방송된 MBC NET ‘어쩌다 마주친 시즌2’에서 소개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소개된 ‘리얼 보스웰리아 10’은 2년에 한번, 유향나무 한 그루에서 양 400~500g 미만의 극소량만 채취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보스웰리아 성분이 1만mg 함유되어 있는 반려동물 관절 영양제 제품으로 에이핑크 보미와 빅플로 의진이 소개했다.
리얼 보스웰리아 10은 관절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보스웰리아 이외에도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글루코사민, 초록입홍합, 콘드로이친, MSM 등이 함유돼 관절 연골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말티즈, 치와와, 푸들, 미니비숑, 포메라니안, 요크셔테리어, 시츄 등 소형견 비중이 높은 우리나라의 경우 소형견 대표 질환 중 하나인 슬개골 탈구를 걱정하는 애견인들이 많다.
슬개골 탈구는 관절염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슬개골 탈구로 인한 관절염은 연골에 손상이 생기고, 손상된 연골과 뼈 주위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통증을 유발한다.
업체 관계자는 “강아지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서는 평소 강아지의 행동과 관절 건강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면서 관절을 케어하기 위한 강아지 관절 영양제를 꾸준히 급여하는 것이 좋은 관리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