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보라 기자] 에듀테크 솔루션 기업 ㈜메디오피아테크(대표이사 김승렬)가 블록체인 기술 기업 ㈜소프트제국(대표이사 최명수)과 지난 11일 전락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블록체인 기반의 DID(Decentralized Identifiers) 서비스가 적용된 교육 플랫폼’ 공급 사업의 전개를 위한 협력을 주요 골자로 했다. 본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지속적인 공동 연구 및 사업 개발을 실시, 대학을 포함한 고등교육 플랫폼 시장에서 다양한 적용 사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협력을 펼칠 계획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에듀테크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전문 기업인 메디오피아테크는 지난 2년 여 간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차세대형 LMS(에듀트랙 v7.0) 출시와 함께 중장기 고도화 방안으로서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에 대한 필요를 파악하게 됐다. 이에 따라 블록체인 전문 기업인 소프트제국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협약 체결에 앞서서는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 중 ‘바이오 헬스 분야 컨소시엄(주관대학 단국대학교)’에서 진행하는 통합 플랫폼 구축 사업에 메디오피아테크의 교육 플랫폼(에듀트랙+학사+버츄얼캠퍼스)과 소프트제국의 블록체인 기반 DID 서비스 플랫폼을 적용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양사는 교육 시장을 대상으로 한 적용 사례의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1차적으로 ‘혁신공유대학사업’에 최적화된 통합 플랫폼을 공급하고, 향후 대학 시장을 포함한 교육 시장 전체로의 ‘블록체인 기반 교육 서비스 플랫폼’ 공급 확대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메디오피아테크 박경선 상무이사는 “급변하는 교육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고도화가 필수적인 이때, 전문 기업 간의 협력 모델로 국내 토종 기술 간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까지 확보하는 의미 있는 성과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대학 시장 내에서 토종 교육 플랫폼의 발전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외산 솔루션과의 경쟁에서 고전 중인 국내 기업들의 동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