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국내 온라인 관리사무소 앱 '아파트아이'를 운영하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고객 중심의 리뉴얼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아파트아이는 메인 화면부터 달라졌으며 한층 간결하고 직관적인 UI, UX로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용 빈도가 높은 관리비 부과 서비스 등 생활서비스와 금융서비스를 탭으로 분리하고, 카테고리별로 서비스를 리스트로 보여줘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인 화면에 캐쉬 탭을 구성해 아파트캐쉬를 중심으로 쿠폰, 충전, 선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또한 관리비 분석을 위한 조회와 분석 탭을 선택하면 우리 집 에너지 비용과 동일 평형 대비 비교 데이터 등을 활용해 관리비 점검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외부 기관과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신규 서비스 추가됐다. 나이스평가정보㈜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신용점수 올리기'를 신설, 6개월 간의 관리비 납부 내역을 통해 신용 점수 올리기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관리비를 미납만 하지 않은 세대주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와 네이버 인증 회원가입, ERP 연동 입주민 인증 기술도 새롭게 도입된다.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의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통한 결제가 가능해 관리비 결제 수단이 한층 확대됐다.
기존 서비스도 강화된다. 단지 소식, 이웃 소식, 아파트 일정, 민원 접수, 전자투표 등 거주 단지 커뮤니티 기능이 더욱 편리해진다. 또한 관리비 분석 기능과 관리비 할인 프로모션 등도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월세 신한카드 자동이체 추가, 하나저축은행 금융상품 중개 서비스 등 제휴 편의 및 혜택도 추가됐다.
한편 아파트아이는 '아파트아이, 내 생활이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편의 서비스 확대에 공을 들여왔다. 이번 리뉴얼은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향후 전국 아파트 관리사무소와의 더욱 긴밀한 소통을 통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간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