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원 기자] 랩헌드레드가 국내 독점 판매하는 프리미엄 마우스워시 ‘웨이큰(Waken)’이 올리브영 단독 론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을 만났다고 4일 밝혔다.
웨이큰은 영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불독(Bull Dog)의 창업자 사이먼 더피(Simon Duffy)가 ‘씻어내지만 말고 관리할(Don't Just Clean. CARE)’를 모토로 설립한 구강청결제 브랜드다. 알코올, SLS를 비롯한 자극적인 화학물질을 배제하고 천연성분만을 이용했다.
이와 관련 베지테리안 소사이어티(Vegetarian Society)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생산 및 운송과정에서 탄소배출을 없애 탄소중립을 인정받고 제품 용기는 50%의 식물성 플라스틱으로 구성돼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는 유러피언 트렌드를 반영한다.
화학물질을 배제하고 레몬민트, 스피어민트, 스트로베리민트, 페퍼민트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이로써 기존구강청결제와 달리 ‘맛있는 가글’을 표방한다. 욕실을 벗어나 어디에 놓아도 손색없는 디자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드가치는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웨이큰은 ‘글로벌 그린 뷰티 어워즈’에서 ‘베스트 네츄럴 덴탈 제품(Best Natural Dental Product)’ 부문 골드 랭킹에 선정되는 등 구강청결제 분야에서 호평받고 있다.
랩헌드레드 관계자는 “웨이큰 제품은 론칭 후 지난 올리브영 브랜드위크기간 중에 1차 물량이 완판됐다”며 “지난 3일부터 진행되는 올영세일과 네이버쇼핑 온누리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happy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