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대규모 정보 유출 사태로 플랫폼 갈아타기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SSG닷컴(쓱닷컴)이 장보기에 특화된 새 멤버십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배송 경쟁력에 멤버십을 결합해 장보기 전문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SSG닷컴은 월 구독료 2900원에 장보기 결제 금액의 7%를 고정 적립해주는 ‘쓱세븐클럽’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멤버십 가입은 7일 오후부터 가능하다.
SSG닷컴의 장보기 주요 지표는 쿠팡의 정보 유출 사실이 공식화된 지난해 11월 말부터 오름세다. 지난해 12월 쓱배송 첫 주문 회원 수는 직전 달 대비 30% 증가했고, 전체 주문 건수도 15% 늘어났다. 이번 쓱세븐클럽 출시로 소비자 락인을 유도하겠다는 포부다.
‘심플하게 돈 버는 장보기 멤버십’을 콘셉트로 설계된 쓱세븐클럽은 쓱배송 상품 구매 시 결제액의 7%를 장 볼 때마다 SSG머니로 적립해준다. 업계 최고 수준 고정 적립률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또한 쓱배송으로 7만원어치를 구매하면 커피 한 잔 값인 4900원을 받게 된다. SSG머니는 쓱닷컴은 물론, 이마트·이마트24·스타벅스·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쇼핑처에서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를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쓱배송은 이마트 점포에서 상품을 검수·출고하는 구조로, 대형마트 품질과 전국 당일 배송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100여개 점포 등을 물류 거점으로 활용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쓱세븐클럽 회원은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7% 쿠폰 2장, 5% 쿠폰 2장을 매달 받게 된다. 명품, 패션, 뷰티, 리빙 등 다양한 상품군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몰 상품은 무료 반품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오는 3월엔 프로야구 등 스포츠 중계까지 즐길 수 있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 옵션형 모델이 도입돼 선택권이 한층 확대된다.
SSG닷컴은 이달 말까지 쓱세븐클럽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가입 시 최대 2개월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종료 이후에는 3개월간 3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1개월 이용권과 5000원의 장보기 지원금도 지급한다. 골드바, 실버바 증정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마련했다.
쓱세븐클럽 론칭에 맞춰 오는 8일부터 일주일간 ‘쓱 장보기 페스타’도 전개한다. 멤버십 전용 특가 상품 77가지를 선보이고, 해당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15% 쿠폰을 지급한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새 멤버십은 그로서리 성장과 고객 유입을 가속화하고, 협력사 판로를 한층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플랫폼 신뢰도에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더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화연 기자 hyle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