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웹 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대표 나영주)가 두 달 만에 회원 수 10만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노벨피아 관계자는 "올해 1월 오픈 후 두 달 만에 회원 수 10만 돌파를 달성했다"며 "노벨피아를 아껴주시는 모든 회원분들께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노벨피아가 신생 사이트임에도 성장세를 보인 것은 베타 서비스로 오픈하다 보니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개선 사항들을 빠르게 반영했기 때문이라고 업체 측은 분석했다.
회원들의 참여 유도를 위해 진행한 △작가정산이벤트 △광고배너제작이벤트 △해피아워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주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그중에서도 작가정산이벤트는 작가들의 참여를 이끌며 인기 작가들의 작품들을 영입해 웹 소설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됐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작가정산이벤트는 작가의 글 조회수당 정산금을 지급하는 형식으로 조회수 1회 당 최대 20원까지 지급하는 이벤트다. 노벨피아는 이벤트 초기 최대 한도액을 1억 원으로 설정했었는데, 두 차례의 상향 조정을 통해 최대 5억 원으로 높인 바 있다.
관계자는 “기존 웹 소설 플랫폼에서는 조회수로 정산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으므로 기존 작가들 및 새로운 작가들의 이벤트 참여율이 상당히 높다”며 “상한 금액을 5억 원으로 늘린 것처럼 앞으로도 작가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