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 유통 브리핑. [세계비즈=김대한 기자]
◆오늘의 유통
-CJ제일제당, 2021 뉴 비비고 왕교자’ 선봬
CJ제일제당은 기존 ‘비비고 왕교자’를 업그레이드한 ‘2021 뉴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비비고 왕교자’는 만두를 넘어 냉동식품 전체 시장의 고급화를 선도했으며 오늘날 ‘비비고’ 브랜드의 인기를 이끌어 낸 대표 제품이다. 2013년 12월 출시 이후 2015년부터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연평균 30%이상 지속 성장 중이다. 연 매출도 2016년 1천억 원을 돌파해 지난해 약 1900억 원을 기록했다.
-롯데제과, 카스타드 플라스틱 완충재 없애고 종이로 대체
롯데제과는 카스타드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완충재를 전량 종이 재질로 변경한다. 롯데제과는 최근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한 회의에서 카스타드 등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완충재의 필요 여부에 대해 논의하고 완충재를 종이 등의 친환경 소재로 변경하는 방안에 대해 입을 모았다. 이는 최근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적극 대응하면서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제품의 품질은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함이다.
-티몬,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 300여개 추천상품 특가
티몬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21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을 개최하고 자녀와 부모님 등 소중한 이를 위한 특별한 선물 300여종을 최저가에 무료배송으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은 자녀를 위한 장난감, 부모님을 위한 카네이션 등 테마 별로 상품을 분류했으며, 매일 4종의 상품을 특가로 추천하는 등 소비자들의 편리한 선물 준비를 돕는다. 여기에 최대 10%의 ‘가정의 달 선물 전용 쿠폰’도 준비했다.
-지쿱, ‘네이버페이’ 결제 서비스 시작
지쿱이 자사 쇼핑몰에 네이버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지쿱은 자사 쇼핑몰을 방문하는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네이버페이 결제 시스템을 시작하였으며 이 서비스는 사전에 등록한 네이버페이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 간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결제 정보를 사전에 등록해두면 추후 제품 구매 시 별도의 결제 정보 입력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누적 발급회원 10만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현대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PLCC(상업자표시 신용카드)인 ‘스타벅스 현대카드’가 누적 회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와 스타벅스 별을 형상화한 총 5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카드로, 국내외 카드 이용금액(신용판매)이 3만원씩 누적될 때마다 스타벅스의 리워드 혜택인 별을 1개씩 적립해준다.
◆신제품 출시
-롯데GRS, 엔제리너스 시즌별 ‘이달의 반미’ 출시
엔제리너스가 시즌별로 ‘이달의 반미’를 4월 16일(금)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달의 반미는 기존 반미 샌드위치 5종과는 별도로 ‘반미 샌드위치를 새롭게 즐기다’ 라는 컨셉트로 트렌드 및 고객 취향을 반영하여 시즌별 한정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첫 제품으로 ‘아라비아따 반미’를 선보인다. 지난 2월부터 내부 임직원 및 고객 테스트를 거쳐 최종 선정된 제품으로 비주얼 측면에서는 파스타를 바게트 속에 넣어 빠네를 연상시키며 토마토의 상큼함과 할라피뇨가 더해져 깔끔하면서도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샌드위치이다. 아라비아따는 이탈리아에서 주로 파스타에 사용하는 매콤한 토마토 소스이다.
-하겐다즈, 칸탈로프 멜론·망고&크림 스틱바 출시
하겐다즈가 프리미엄 과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NEW 프룻티 스틱바 2종 ‘칸탈로프 멜론’과 ‘망고&크림’ 스틱바를 출시한다. 하겐다즈가 새롭게 선보이는 NEW 프룻티 스틱바는 프리미엄 과일로 꼽히는 칸탈로프 멜론과 망고의 진한 맛을 합성색소, 향료 없이 그대로 구현한 싱그러운 맛이 특징이다. 크리미한 아이스크림을 바삭한 과일 초콜릿으로 코팅해 아이스크림을 먹는 내내 달콤 상큼한 맛과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동원F&B,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출시
동원F&B가 단백질이 풍부해 더욱 건강한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을 출시했다. ‘리챔 프로틴’은 200g 제품 기준으로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일반 돼지고기 캔햄에 비해 지방 함량과 열량이 낮다. 기존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활용되던 닭가슴살 제품들은 특유의 퍽퍽한 식감과 심심한 맛 때문에 쉽게 질리고 먹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리챔 프로틴’은 신선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함께 배합해 햄 본연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제품으로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kimkorea@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