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소자본 1인 창업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동명카츠는 ‘소자본 창업 성공 아카데미’를 2022년 1월부터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동명카츠 ‘소자본 창업 성공 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매월 2회(둘째주 수요일과 넷째 주 수요일), 경기도 동탄2신도시 ‘소자본 성공 창업 아카데미’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상권입지분석 △상권 내 아이템(메뉴)의 경쟁력 분석 △배달시장의 경쟁력 확보 방안(하루 30건 이상의 배달매출 방법) △불만고객을 충성고객 만드는 방안 △1인 매장에서 월 3000만 원 매출 방안 등에 대한 실제 소자본 1인 매장 운영 노하우 교육과 컨설팅이다.
동명카츠의 이재종 대표는 “소자본 창업 성공 아카데미를 2022년 1월부터 매월 2회 무상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하게 된 이유로 예비 창업자 및 현재 매장 운영 사업주에게 시장의 트렌드와 내 상품의 경쟁력, 고객관리 등의 컨설팅과 교육을 받게 되면 요식업 창업시장이 보다 건강하고 탄탄해질 수 있기 때문에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 대표는 “향후 요식업 창업 트렌드와 전망은 3가지의 키워드로 △경쟁력 있는 단일 메뉴 집중 △10평형 내외의 소규모 매장 △1-2인 운영 가능한 다운사이징 전략”이라고 전하며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은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를 이해와 실제 매장 운영 노하우를 습득함으로써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동명카츠 본사 홈페이지 및 유선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