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슈어테크 법인보험대리점(GA) 굿리치는 최근 자사가 운영하는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의 누적 다운로드가 7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인슈어테크 앱 중에서 최다 다운로드 기록이다.
굿리치앱이 내세우는 핵심 가치는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 보험 조회, 분석, 청구 등 기본기능 강화는 물론 굿리치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는 개선을 진행해왔다.
이는 보험 분석 등급제, 가족 보험 조회 등 선보였던 기능들 다수가 GA 업계 최초라는 타이틀이 붙은 데서도 알 수 있다.
여기에 실손보험료 알아보기, 자동차관리 서비스 등 시기별로 생활밀착형 서비스들을 탑재했고, 최근에는 고객 니즈를 전격 반영해 고객들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를 홈 화면 전면에 전격 배치하는 과감한 메인 교체로 편의성과 사용성을 극대화 시켰다.
굿리치는 고객 선택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단초이자 고객 접점의 전초기지로써 굿리치앱을 마중물 삼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병관 굿리치 디지털혁신부문 상무는 “보다 쉽고 편리한 보험 관리는 물론 실생활에서 유익한 보험정보 제공을 통한 현명한 가이드 제시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온 부분이 굿리치앱이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아온 비결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굿리치앱은 면밀한 시장 트렌드 분석을 토대로 한 박자 빠른 기능 탑재 및 보험정보 제공을 통한 저변 확대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희 기자 jh224@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