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15일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이달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했다. 카카오페이지 랭킹 상위권의 로맨스 판타지과 액션 판타지 웹툰, 카카오웹툰의 청춘 학원물과 인기 복귀작 등 작품이 준비됐다.
◆ 주간랭킹 1위! 회귀 서사와 아름다운 작화… <나는 한 편의 극을 보았다>
카카오페이지에서 1일 론칭한 <나는 한 편의 극을 보았다>는 이달 첫째 주와 둘째 주 웹툰 로판 주간랭킹 1위에 올랐다. 누적 조회수 2300만 회에 빛나는 unias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웹툰화한 작품으로, 원작도 지난 5일 기준 웹소설 로판 주간랭킹 1위에 올랐다.
웹툰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수준 높은 전략을 내보이는 여주인공의 영특한 면모와 주체적 서사를 흡인력 있게 그려냈다. 전작 <태양의 주인>에서 수려한 그림과 섬세한 감정 묘사로 호평 받은 송이 작가가 웹툰 작화를 맡아 캐릭터, 의상, 배경 등에 로맨스판타지 특유의 매혹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 세계 구원을 향한 사고뭉치의 성장물… <암흑명가 천재 망나니가 되었다>
1일 공개된 <암흑명가 천재 망나니가 되었다>도 동명의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다. 원작은 밀리언페이지에 오른 <외과의사 엘리제>를 선보인 유인(流人) 작가가 집필했으며, 누적 조회수 4500만 회를 기록한 인기작이다. 작화는 웹툰 <결혼할까요?> 그림을 담당한 글리 작가가 맡아 화려한 판타지 작화로 표현했다. 뛰어난 재능을 지닌 주인공의 성장 서사를 속도감 있게 풀어내는 동시에 역동적 마법 액션과 작화로 4월 둘째 주 웹툰 판타지 주간 랭킹 2위에 올랐다.
◆ 마루 작가 신작… 두 소년의 성장 이야기 <연습생>
오는 16일 공개되는 카카오웹툰 <연습생>은 마루 작가의 신작이다. 그는 조회수 4억 회를 돌파한 <나의 빛나는 세계>와 <피노키오>로 이름을 알린 작가로, 드라마에 판타지를 버무린 전작들에서 청춘의 성장과 사랑, 고민을 섬세한 시선으로 풀어내며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연습생>은 최근 웹툰, 웹소설 업계에서 장르 트렌드로 자리 잡은 K팝 소재를 중심으로, 아픔을 극복하며 꿈을 향해 달려가는 소년들의 우정을 감동적이고 생생하게 풀어냈다. 작가 특유의 서정적 작화도 몰입감을 더한다. 카카오웹툰은 론칭을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작품 3화를 감상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최대 2000원의 캐시 뽑기권을 선물한다.
◆ 마교에 맞서는 무림 절대 고수와 제자들… <허약선생>
카카오웹툰 인기 무협 웹툰인 <허약선생>도 오는 18일 시즌4로 복귀한다. 철범 작가가 쓰고, 울펜 작가가 그린 이번 작품은 겉으로는 한없이 허약해 보이는 전설적인 살수가 각 문파의 수재들을 육성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무협 아카데미 장르다. 탄탄한 서사와 액션에 힘입어 약 4200만 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무림 전체를 뒤흔드는 음모는 물론 다양한 등장인물의 연합과 배신, 전쟁 등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에피소드가 독자에게 흥미진진함을 안긴다. 악에 맞서며 진정한 고수로 거듭나는 과정을 화려한 액션과 빠른 전개로 풀어내는 한편 특유의 유머로 읽는 즐거움을 안긴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