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풋살대회 개최… 2025 FK CUP & 2025 FK리그 올스타전, 춘천서 열린다

 

국내 최대 규모의 풋살 대회가 춘천에서 열린다.

 

2025 FK CUP & 2025 FK리그 올스타전이 오는 12일부터 27일까지 강원도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FK CUP 대회는 한국 대표 통합 풋살대회로, 남자(FK리그1·FK리그2·생활체육), 여자 1부, 여자 2부 등 총 47개 팀, 10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풋살의 대중성과 경쟁력을 동시에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식 대회다. 오는 9월20일부터 진행되는 아시아축구연맹(AFC) 풋살 아시안컵 예선전에 참가할 선수들의 기량을 직접 점검해 볼 수 있는 대회다.

 

2024 FK CUP 남자부 우승팀 경기LBFS. 사진=한국풋살연맹 제공

 

특히 오는 18일에는 FK리그 최고의 스타 선수들과 레전드 선수, 호반체육관을 홈으로 쓰고 있는 강원FS 선수들이 총 출동하는 FK리그 올스타전도 함께 열린다.

 

▲유소년 풋살클리닉 ▲축하공연 ▲태권도시범 ▲경품 추첨 등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대회는 전 경기 무료로 일반 관람객에게 개방된다. 한국풋살연맹 유튜브를 통해서도 전 경기 중계될 예정이다.

 

한국풋살연맹 관계자는 “올해는 춘천시와의 협력을 통해서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와 팬 참여 콘텐츠 마련돼 있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풋살 종목의 저변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