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강연 러브콜 권영찬 교수, ‘내 성장주기 알면 성공 지름길’ 강조

권영찬 교수 본인 제공

상담심리학 박사이자 방송∙문화평론가로 활동 중인 권영찬 교수가 2026년 병오년을 맞아 이달 말 경기도의 한 중견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6년 동기부여와 회복탄력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부제는 ‘내 마음 설명서, 내 성장주기 알면 성공 지름길’이다.

 

권 교수는 최근 진행된 한 강연에서 “자신의 성장주기만 알아도 성공이 보인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셀프 카운슬링과 셀프 코칭을 통한 자기 성찰과 미래 설계를 강조하고 있다. 그는 “과거의 상처를 돌아보고 치유한 뒤 현실을 직시하고 미래를 견인하는 자기 코칭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권 교수는 인생의 성장주기를 사계절에 비유하며 도전과 희망의 시기와 휴식이 필요한 시기를 구분해 설명했다. 이어 하인리히 법칙(1:29:300)을 접목해 “오늘의 작은 습관과 실천이 미래의 위기를 예방한다”며 시간 관리(시테크), 선택과 집중, 몰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도전할 때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결론이 보이면 다음 목표를 과감히 1순위로 올려 도전하라”고 조언했다.

 

권 교수는 삼성전자, 신세계그룹, LG전자, SK텔레콤, KT, 롯데백화점, 메트라이프, 신한생명, 교보생명, 삼성생명, 삼성화재, SK브로드밴드 등 국내 주요 대기업에서 임직원 대상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며 스타 강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